게로 온천에 대하여
히다 강 유역에 솟아난 게로 온천은 무로마치 시대 교토 고산의 승려 반리슈쿠와 도쿠가와 이에야스, 4대 장군을 섬긴 유학자 하야시 라잔에 의해 효고현의 아리마 온천, 군마현의 구사쓰 온천과 함께 "일본 3대 유명 온천 중 하나"로 일컬어진 천하의 명소입니다. 온천 거리는 히다 강을 중심으로 활기를 띄는 번화가와 산촌의 운치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게로 온천의 매력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훈센치・족탕・노천탕
게로 온천에서는 히다 강을 따라서 솟은 훈센치를 시작으로, 총 세 개의 공동 욕탕인 노천탕이 있습니다. 또한, 온천 거리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족탕이 점재하여 있으므로 산책 중에도 부담없이 온천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순 (알칼리성 단순온천) 이 매끈매끈한 느낌을 직접 전할 수 없어 아쉬울 정도입니다.
pH 9.2의 천연 비누의 효능으로는 류머티스, 운동 기능 방해, 신경증, 신경 마비, 병후 회복, 피로 회복 등이 있으며, 매끈매끈한 촉감은 미용과 건강에도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게로 온천에서는 미래에도 양질의 온천수인 온천 원천의 안정적인 공급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쇼와 46년부터 집중 관리 사업에 착수하였습니다. 온천 원천 보호의 첨단적인 집중 관리 시스템을 쇼와 49년부터 가동하고 있습니다.
추천 장소
온천 매너
-
온천 입수 전, 몸을 한 번 씻어 주세요. 나무통을 사용하여 수도꼭지, 또는 온천에서 물을 길어 샤워장에서 몸을 헹궈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물의 온도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비누로 몸을 씻어 주세요.
-
비누로 몸을 씻으신 후, 자리를 정리하고 온천에 들어갑니다. 잠시 몸을 담궈 보십시오.
-
온천에서 나오면, 몸을 수도꼭지의 물에 씻지 말아 주세요. 몸에 좋은 온천 미네랄이 씻겨 내려가 버리지 않도록.
토막 지식
-
다른 사람과 함께 알몸으로 이용하기가 꺼려지신다면, 개인실 (온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온천의 물이 굉장히 뜨거운 경우가 있습니다. 물이 너무 뜨겁다고 느껴진다면 찬물을 더 넣어도 괜찮지만, 반드시 온천 안에 있는 다른 이용객에게 찬물을 넣어도 괜찮은지 의견을 물어봐 주십시오.
-
욕탕에 작은 수건을 지참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욕탕 안에 수건을 넣지 말아 주십시오.
-
욕탕의 물을 퍼내지 말아 주십시오.
가네 야마 쵸
카네야마쵸는 에도 시대의 역참 마을로 번성하였으며, 히다의 정문으로 불리우는 곳입니다. 그 시기의 생활양식에 밀접해있는 뒷골목은 "근골 (킨코츠)" 로 불리며, 지금도 여전히 그 때의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또한 고대인이 거대한 바위와 태양의 빛을 이용하여 계절을 파악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고대 태양력인 "카네야마 쿄우세키" 와 전문 가이드 투어가 인기입니다. 그 밖에도 옛 광산 시설에서의 빛나는 광석의 채집은 물론, 댐 호수에서의 카약 투어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고사카쵸
총 면적의 98%가 숲에 덮여있을 정도로 풍부한 자연에 둘러싸인 고사카에는, 온타케 산의 화산 활동에 의하여 형성된 200개 이상의 크고 작은 폭포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투어에 참가하여 현지에 정통한 가이드와 함께 폭포를 둘러보고 골짜기를 올라가 보십시오. 겨울에는 얼어붙은 거대한 폭포를 견학할 수 있는 투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드문 고농도의 천연탄산천이 있어 온천은 물론, 탄산천을 사용한 요리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마제
마제 강과 그 강이 흘러나오는 근원지인 산으로 둘러쌓여 멋진 자연 환경과 역사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마제 마을은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연합에 가맹되어 있습니다. 마제 지역에서는 자연을 가까이하면서 체력을 단련하는 필드 레저와 골짜기 오르기, 물고기 잡기와 블루베리 채집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대회에서 인정받은 일본 제일의 마제 강 은어로 만든 일품 은어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전국에서 많은 은어 낚시 애호가들이 모여 은어 놀림낚시를 즐기기도 합니다.
하기와라쵸
히다 거리의 역참 마을로써 번성하였으며, 옛 히다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거리 중심의 상점가에는 에도시대 창업한 양조장을 비롯하여 역사가 깊은 상점이 즐비해 있습니다.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매주 금요일에 아침 시장을 열고 있으며, 지역의 신선한 야채와 특산품이 나열되어 있어 많은 손님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또한, 거리에는 100년이 넘은 "이와타로노 시다레 자쿠라" 벚꽃나무를 비롯한 약 20군데의 벚꽃 명소가 있으며, 벚꽃 구경과 벚꽃 축제 등도 개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