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ntrip Editorial Board

일본의 3대 명천 중 하나 게로 온천 여관 숙박을 즐기는 방법

일본의 3대 명천 중 하나이며 옛날부터 온천지역으로 유명한 “게로 온천”. 나고야에서 가는 교통편도 좋으며 풍부한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마음 편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게로 온천의 매력과 함께 온천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게로 온천의 매력

게로 온천은 효고현의 "아리마 온천", 군마현의 "구사쓰 온천"과 함꼐 일본 3대 명천의 하나로 알려진 유명한 온천으로 옛날부터 유명한 온전지역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게로 온천으로 가는 방법은 나고역에서 환승 없이 1시간 40분, 차로도 2시간 정도로 갈 수 있습니다. 나고야와 다카야마의 딱 중간에 있기 때문에 다카야마의 시라카와고와 함께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게로 온천에는 족욕탕이나 당일 입욕 시설뿐만이 아니라 지역의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등 관광으로 둘러보고 싶은 장소도 많이 있습니다.
→ 게로 온천의 일일 관광에 관해서는 이 기사를 참조

천연온천인 게로 온천의 온천 수질은 알칼리성 단순온천으로 물색은 무색투명. 자극이 적으며 피부를 부드럽게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입욕 후에는 피부가 미끈미끈해지기 때문에 "미인의 탕"으로도 불립니다.

당일치기 온천도 많으며 곳곳에 설치된 족욕탕에서도 마음 편히 온천은 즐길 수 있습니다만. 역시 게로 온천을 방문하시는 거라면 일본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온천 여관에서 느긋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온천 여관에서 지내는 방법

온천 여관에 숙박할 때에는 먼저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 예약은 게로 온천 관광협회의 Web 사이트 에서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온천 여관 도착 후의 흐름을 설명하겠습니다.

체크인

체크인 시간은 대부분 15~16시부터입니다. 물론 체크인 시간보다 빨리 도착했을 경우에도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입욕

방에 들어가서 한숨을 돌리면 저녁 식사 전에 바로 온천에 들어가 봅시다. 체크인하고 바로 들어가면 대욕장도 그렇게 혼잡하지 않으며 느긋하게 온천에 몸을 담글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

온천 여관은 대부분 저녁 식사와 아침 식사가 세트에 포함된 1박 2식이 많습니다. 식사의 장소는 식당인 경우도 있고 자신의 방에 가져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소나 시간에 관해서는 체크인 시에 알려줍니다. 여관에서 제공되는 요리는 그 지역의 특산품이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향토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싫어하는 식재료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말씀해 주세요.

취침

저녁 식사가 끝나고 조금 후에는 취침 시간입니다. 온천 여관에서는 침구는 다다미 위에 이불을 까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취침 전에 다시 한번 입욕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여관 밖으로 외출할 때는 통금 시간을 확인하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산책

이튿날 아침, 아침 식사까지 시간이 있을 때는 여관 주변을 산책하거나 아침 목욕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 식사

지역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아침 식사도 온천 여관에서 머무는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아침 식사 후에는 체크아웃 시간까지 방에서 느긋하게 지내시거나 입욕을 즐겨보세요.

온천 입욕의 매너나 주의점

온천 여관의 대욕장이나 공중욕탕 등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온천을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켜주셔야 할 규칙과 주의점이 있습니다. 규칙과 주의점을 지켜서 쾌적하고 건강하게 온천을 즐깁시다.

입욕에 들어가는 순서

・ 온천에 들어갈 때에는 탈의실에서 모든 옷을 벗습니다.
・ 벗은 옷은 바구니나 사물함에 넣습니다.
・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는 세면장에서 전신을 깨끗이 씻습니다.
・ 목욕 대야나 의자를 사용한 경우에는 깨끗하게 씻은 뒤 원래 장소로 되돌려 놓습니다.
・ 목욕탕에 들어갈 때에는 뜨거운 물에 익숙해지도록 "카케유"(몸의 끝에서 중심을 향해 천천히 뜨거운 물을 끼얹는 것)를 한 후 천천히 그리고 조용히 탕에 들어갑니다.
・ 목욕탕에서 나온 뒤에는 몸의 수분을 가볍게 닦아내고 탈의실로 돌아갑니다.

온천에서의 규칙

・ 목욕탕(욕조) 속에 타올을 넣어서는 안 됩니다.
・ 목욕탕 안에서 몸이나 머리카락을 씻어서는 안 됩니다.
・ 머리카락이 긴 사람은 목욕탕에 들어가지 않도록 묶어둡니다.
・ 탈의실이나 욕장 안에서 휴대전화(카메라)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온천의 온도가 뜨거워도 마음대로 물을 추가해서는 안 됩니다.
・ 온천 안에서 수영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온천에 들어갈 때의 주의점

・탕에서 나올 때에는 천천히 서도록 합니다(어지럼증 예방).
・탕에서 나온 뒤에는 샤워를 하지 않고 그대로 나옵니다.
・식사 직전이나 직후, 음주 후의 입욕은 피합시다.
・피곤한 경우, 방에서 휴식을 취한 후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탈수증상을 막기 위해서 입욕전, 익욕 후에 컵 한 잔 정도의 수분을 보급합니다.

추천 온천 여관

게로역 주변에는 온천을 즐기면서 숙박할 수 있는 온천 여관이나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히다 강변에 있는 "스이메이칸(水明館)"은 독특한 대욕장이 3곳 있습니다. 대욕장 외에도 실내 온천 수영장이나 사우나, 헬스장, 일본 정원, 다실, 노 무대 등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일본 문화나 옛 전통을 느끼면서 천천히 편안한 시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여관입니다.

마지막으로로

이번 기사에서는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지역인 게로 온천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온천 여관에 머물면 온천은 물론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전통적인 요리나 유니크한 건물, 산속 고장의 아름다운 풍경 등 게로 온천의 매력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